스케쳐스 코리아 로그인
이용약관
쇼핑몰 구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정보를 자유로이 이용함에 동의하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사이트 : 회사가 “스케쳐스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www.skecherskorea.co.kr)”이라는 명칭 하에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한글로 운영되는 가상의 영업장
(온라인 및 모바일 웹, 앱 포함)
2. 회사 : 온라인 사이트의 운영 주체
3. 이용자 :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웹 사이트,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의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4.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5.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8.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9.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10.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사이트(http://www.skecherskorea.co.k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온라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하는 기타의 약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7.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및 관리
제 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 7조 제 2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자의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 가입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합니다
제 6조 가입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할 때
제 7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관리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지 않는 등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관리에 대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온라인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4. 회사는 국외의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이전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및 이전방법,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그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4)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기타 “이용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정당한 이익에 반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12조 제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대금 지급 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으로써 다음 각 호의 방법을 설정할 수 있고, 이용자는 회사가 제안한 지급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쿠폰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로 해당 재화 등의 상품페이지에 고지하지 않은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 2항의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은 회사의 정책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 3조 제 4항에 따라 그 변경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4조 환급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5 영업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관한 반품 및 교환의 제한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본 조 제 2항 제 2호 내지 제 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의 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성명
2)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3) 주소(배송지와 다른 경우 배송지 포함)
4) 연락처(핸드폰번호)
5) 회원ID와 비밀번호(회원인 경우)
6) 결제에 필요한 정보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해 정보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 및 제 24조의 2 제 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상품 정보검색서비스
4)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각종 정보 제공
5) 브랜드 관련 컨텐츠, 광고집행 및 각종 프로모션 서비스
6) 고객상담서비스
7) 회원 이용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이메일 주소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상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원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이용하는 행위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권한, 지위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정보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멤버십 가입(간편가입 포함) 시 등록한 정보를 활용해 문자 메시지, 이메일, 앱 푸시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온라인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1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허위내용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조 게시물의 저작권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5) 회원이 이 약관에 정해진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위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 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제 25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 사이트 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5장 손해배상 등
제 26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이 약관 위반 등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정전, 화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사이트 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9조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법적근거 | 수집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 멤버십 회원 관리, 고충처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원/비회원 부정 방지 등 서비스 전반 제공 | 성명,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 동의 철회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필수항목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 (선택)쇼핑정보 SMS 수신 동의
| 법적근거 | 수집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개인정보 보호법 | 이벤트 및 쇼핑혜택 알림 | 휴대폰번호 | 정보 삭제 또는 이용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
멤버십 이용약관
멤버십 이용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하며, 이에 대하여 아래에 자세히 설명합니다)가 운영하는 ㈜스케쳐스코리아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회원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란 ㈜스케쳐스코리아를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본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가 제공하는 스케쳐스 서비스 이용자(이하 ‘고객’)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2.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제품 구매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쿠폰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등급 및 구분은 회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도 현황 및 변경 사항을 회사 온라인 사이트 [스케쳐스코리아 직영몰(http://www.skecherskorea.co.kr/)] (이하 “온라인 사이트”)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3. ‘멤버십 서비스 매장’(이하 ‘매장’)이란 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회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 또는 별도의 가입규약이나 계약을 체결하여 이 약관에 따른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및 운영하기로 한 공식 매장을 말합니다. 매장 여부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내 해당 서비스 화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에게 회원 가입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수리함으로써 회사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5 '쿠폰'이란 회원의 휴대폰 번호 또는 온라인 사이트 ID를 통해 쿠폰을 발송하여 회원이 수신된 쿠폰을 가지고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 해당 매장 또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물품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쿠폰의 사용이 제한되는 품목이 있을 수 있으며, 제한 여부는 쿠폰 사용 문의 시 고객센터, 매장 등에서 별도로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정보보호
제 3조 회원가입신청
1.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 온라인 사이트 및 제휴사에서의 회원가입 시 멤버십 약관 동의 등 가입신청의사를 밝힌 후 회사가 이를 수리하는 경우에 성립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가입시 본인확인과 기존 가입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인증에 성공한 신청자에 한하여 신청의사를 수리합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하는 개인정보 필수 수집 항목에 대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가입신청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핸드폰번호 등 기타 회원정보가 타 회원과 중복되거나 사실과 다르다고 판단될 경우, 가입신청고객 또는 회원에 대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자료의 제출 또는 본인확인절차의 진행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고객 또는 회원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고객이 이에 불응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회원 가입 또는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제한됩니다.
5.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불충분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그러한 우려가 있는 회원명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4) 정상적인 서비스접속이 아닌 부적절한 방법으로 접속되었을 경우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제 4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와 노출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반드시 법령에서 정한 방법과 내용에 따라 이를 공지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과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회원 탈퇴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7.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거짓이나 그 밖의 부당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거나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는 행위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하거나 권한 없이 제 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행위
3) 정당한 권한 없이 또는 허용된 권한을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훼손, 멸실, 변경, 위조 또는 유출하는 행위
9. 다만, 회사는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별도의 고지 및 동의 절차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제공을 요구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그 밖에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제2항에 의거하여 다른 법률에 특정한 규정이 있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이거나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5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이용계약 이행 및 대금정산, 회원관리,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마케팅 및 광고 등의 목적으로 제 3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수탁업체, 위탁 목적, 위탁하는 정보의 범위는 회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회원가입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될 때까지 철저히 보호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파기합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거래절차가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및 회사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① 합리적 이유 없이 상습적, 악의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는 행위 ②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③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3)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4)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에게 제3조 제5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설명하고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보한 시점에서 종료됩니다. 단, 회원이 e-mail, 전화 등 해지의사를 통보하는데 활용되는 정보를 허위로 입력하거나, 해당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는 별도의 해지의사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장 ‘이용 계약 및 정보 보호’의 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기준, 이용목적, 이용기간 등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공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당해 방침은 본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제 3장 스케쳐스 멤버십 서비스 이용
제 10조 멤버십 유효기간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에서 규정한 탈퇴 요청 방법으로 멤버십 탈퇴 의사를 전달한 경우, 약관에 따른 회원자격 제한 요건 내지는 사이트이용 제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및 관련법에 따라 멤버십 거래 이력 또는 온라인사이트(PC/모바일웹/앱)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효하게 지속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경우, 제 3조에 의하여 수집한 핸드폰, e-mail 정보를 활용하여 문자메시지(SMS, MMS), e-mail 등을 통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매장, 회사 고객센터, 회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등급기준 및 운영
1. 회원등급은 등급 Update(갱신) 시점에 회원이 스케쳐스 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1년 간(매년 1월 1일 ~ 12월 31일) 구매한 구매금액(단, 구매일로부터 14일 이후 환불로 인한 금액 차감 여부 등을 통해 확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2. 전 1항의 구매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매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함에 있어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회원이 결제한 대금은 구매금액의 합산에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스케쳐스 공식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이외의 장소 또는 기타 본사 지정장소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등 회사에서 정하는 지정상품 구매 시
3) 단체 판매로 인해 할인하여 구매 시
4) 등급 산정 작업 시간 동안의 구매 시
5) 기타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3. 회원등급의 조정 즉, 등급 Update(갱신)는 매년 1회 진행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침에 따라 등급 Update(갱신)시점 및 산정 기간은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회원등급과 무관하게 최근 1년 동안 구매 이력 또는 매장(온라인 사이트 포함) 방문 이력이 없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12개월 이상 구매가 없을 경우에도 휴면처리 됩니다. 휴면회원으로 분류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상품 정보 또는 판촉행사 정보를 수령하지 못하거나, 쿠폰을 비롯한 각종 혜택제공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기존에 비해 상향된 회원등급은 최소 1년 동안 유지됩니다. 다시 말하면, 회원등급이 상향된 이후의 특정 등급 Update(갱신)시점에 최근 1년간의 구매금액이 상향된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회원등급이 상향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은 하향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회원등급이 상향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난 이후에도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등급이 하향될 수 있습니다.
6. 회원등급이 상위등급으로 상향된 경우에 발행되는 쿠폰은 등급별로 등급 유지 기간 내 1회만 제공됩니다.
제 13조 쿠폰의 사용
1. 본인의 휴대폰 번호 또는 온라인 사이트 ID로 발송된 쿠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는 쿠폰 사용 시 개인정보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발송된 쿠폰은 현금환원이 불가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기간연장 및 재발행 불가)
3. 소멸된 쿠폰은 다시 환원되지 않습니다.
4. 쿠폰은 아래 항목에 한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스케쳐스 공식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이외의 장소 및 기타 지정장소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및 양말/인솔 또는 회사에서 정하는 지정상품 구매 시
3) 단체 판매로 인해 할인하여 구매 시
4) 기타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5. 회사 사정에 따라 쿠폰 사용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쿠폰의 정정 및 양도
1. 쿠폰의 발행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1개월 이내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쿠폰 환원
제 13조 제 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모바일쿠폰을 다시 환원하여 드리며, 쿠폰 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쿠폰이 사용된 구매 중 일부 제품만 반품하는 경우, 또는, 반품이 진행되는 중에 쿠폰의 유효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쿠폰이 환원되지 않습니다.
제 16조 쿠폰 서비스의 중단
1. 쿠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 시점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인터넷,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쿠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회원이 탈퇴로 인하여 쿠폰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제 17조 쿠폰 부정사용에 대한 처벌
부정한 방법으로 발행, 사용된 쿠폰에 대해서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원탈퇴와 쿠폰 소멸
1. 회원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탈퇴 요청일 또는 전항에 의한 탈퇴일 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여 쿠폰은 탈퇴 요청일 또는 전항에 의한 탈퇴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3. 또한 탈퇴 이후 30일 간은 재 가입을 제한합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기간과 중단
1.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회사는 종료 시점 3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회사 온라인 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하여 고지하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고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 변경 및 약관 개정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통보, 오프라인 매장 게시, 회사 온라인 사이트 게시 등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시행일 30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하며, 시행일은 송부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조 손해배상
회사는 약관과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항,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용제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선택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선택)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법적근거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개인정보 보호법 |
이벤트 및 쇼핑혜택 알림 |
생년월일, 성별 |
회원탈퇴 후 즉시 삭제 |
※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 학인 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수집 미동의 시 생일 쿠폰이 발급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