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이용약관

멤버십 이용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하며, 이에 대하여 아래에 자세히 설명합니다)가 운영하는 ㈜스케쳐스코리아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회원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란 ㈜스케쳐스코리아를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본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가 제공하는 스케쳐스 서비스 이용자(이하 ‘고객’)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2.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제품 구매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쿠폰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등급 및 구분은 회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도 현황 및 변경 사항을 회사 온라인 사이트 [스케쳐스코리아 직영몰(http://www.skecherskorea.co.kr/)] (이하 “온라인 사이트”)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3. ‘멤버십 서비스 매장’(이하 ‘매장’)이란 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회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 또는 별도의 가입규약이나 계약을 체결하여 이 약관에 따른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및 운영하기로 한 공식 매장을 말합니다. 매장 여부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내 해당 서비스 화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에게 회원 가입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수리함으로써 회사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5 '쿠폰'이란 회원의 휴대폰 번호 또는 온라인 사이트 ID를 통해 쿠폰을 발송하여 회원이 수신된 쿠폰을 가지고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 해당 매장 또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물품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쿠폰의 사용이 제한되는 품목이 있을 수 있으며, 제한 여부는 쿠폰 사용 문의 시 고객센터, 매장 등에서 별도로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정보보호

제 3조 회원가입신청

1.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 온라인 사이트 및 제휴사에서의 회원가입 시 멤버십 약관 동의 등 가입신청의사를 밝힌 후 회사가 이를 수리하는 경우에 성립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가입시 본인확인과 기존 가입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인증에 성공한 신청자에 한하여 신청의사를 수리합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하는 개인정보 필수 수집 항목에 대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가입신청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핸드폰번호 등 기타 회원정보가 타 회원과 중복되거나 사실과 다르다고 판단될 경우, 가입신청고객 또는 회원에 대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자료의 제출 또는 본인확인절차의 진행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고객 또는 회원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고객이 이에 불응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회원 가입 또는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제한됩니다.

5.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불충분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그러한 우려가 있는 회원명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4) 정상적인 서비스접속이 아닌 부적절한 방법으로 접속되었을 경우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제 4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와 노출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반드시 법령에서 정한 방법과 내용에 따라 이를 공지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과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회원 탈퇴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7.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거짓이나 그 밖의 부당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거나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는 행위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하거나 권한 없이 제 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행위

3) 정당한 권한 없이 또는 허용된 권한을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훼손, 멸실, 변경, 위조 또는 유출하는 행위

9. 다만, 회사는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별도의 고지 및 동의 절차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제공을 요구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그 밖에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제2항에 의거하여 다른 법률에 특정한 규정이 있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이거나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5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이용계약 이행 및 대금정산, 회원관리,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마케팅 및 광고 등의 목적으로 제 3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수탁업체, 위탁 목적, 위탁하는 정보의 범위는 회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회원가입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될 때까지 철저히 보호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파기합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거래절차가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및 회사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① 합리적 이유 없이 상습적, 악의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는 행위 ②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③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3)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4)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에게 제3조 제5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설명하고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보한 시점에서 종료됩니다. 단, 회원이 e-mail, 전화 등 해지의사를 통보하는데 활용되는 정보를 허위로 입력하거나, 해당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는 별도의 해지의사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장 ‘이용 계약 및 정보 보호’의 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기준, 이용목적, 이용기간 등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공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당해 방침은 본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제 3장 스케쳐스 멤버십 서비스 이용

제 10조 멤버십 유효기간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에서 규정한 탈퇴 요청 방법으로 멤버십 탈퇴 의사를 전달한 경우, 약관에 따른 회원자격 제한 요건 내지는 사이트이용 제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및 관련법에 따라 멤버십 거래 이력 또는 온라인사이트(PC/모바일웹/앱)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효하게 지속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경우, 제 3조에 의하여 수집한 핸드폰, e-mail 정보를 활용하여 문자메시지(SMS, MMS), e-mail 등을 통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매장, 회사 고객센터, 회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등급기준 및 운영

1. 회원등급은 등급 Update(갱신) 시점에 회원이 스케쳐스 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1년 간(매년 1월 1일 ~ 12월 31일) 구매한 구매금액(단, 구매일로부터 14일 이후 환불로 인한 금액 차감 여부 등을 통해 확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2. 전 1항의 구매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매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함에 있어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회원이 결제한 대금은 구매금액의 합산에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스케쳐스 공식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이외의 장소 또는 기타 본사 지정장소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등 회사에서 정하는 지정상품 구매 시

3) 단체 판매로 인해 할인하여 구매 시

4) 등급 산정 작업 시간 동안의 구매 시

5) 기타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3. 회원등급의 조정 즉, 등급 Update(갱신)는 매년 1회 진행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침에 따라 등급 Update(갱신)시점 및 산정 기간은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회원등급과 무관하게 최근 1년 동안 구매 이력 또는 매장(온라인 사이트 포함) 방문 이력이 없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12개월 이상 구매가 없을 경우에도 휴면처리 됩니다. 휴면회원으로 분류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상품 정보 또는 판촉행사 정보를 수령하지 못하거나, 쿠폰을 비롯한 각종 혜택제공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기존에 비해 상향된 회원등급은 최소 1년 동안 유지됩니다. 다시 말하면, 회원등급이 상향된 이후의 특정 등급 Update(갱신)시점에 최근 1년간의 구매금액이 상향된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회원등급이 상향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은 하향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회원등급이 상향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난 이후에도 회원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등급이 하향될 수 있습니다.

6. 회원등급이 상위등급으로 상향된 경우에 발행되는 쿠폰은 등급별로 등급 유지 기간 내 1회만 제공됩니다.

제 13조 쿠폰의 사용

1. 본인의 휴대폰 번호 또는 온라인 사이트 ID로 발송된 쿠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는 쿠폰 사용 시 개인정보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발송된 쿠폰은 현금환원이 불가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기간연장 및 재발행 불가)

3. 소멸된 쿠폰은 다시 환원되지 않습니다.

4. 쿠폰은 아래 항목에 한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스케쳐스 공식매장(백화점, 대리점, 아울렛, 직영점, 온라인 사이트 등) 이외의 장소 및 기타 지정장소 구매 시

2) 행사상품(균일가 등) 및 양말/인솔 또는 회사에서 정하는 지정상품 구매 시

3) 단체 판매로 인해 할인하여 구매 시

4) 기타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5. 회사 사정에 따라 쿠폰 사용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쿠폰의 정정 및 양도

1. 쿠폰의 발행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1개월 이내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쿠폰 환원

제 13조 제 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모바일쿠폰을 다시 환원하여 드리며, 쿠폰 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쿠폰이 사용된 구매 중 일부 제품만 반품하는 경우, 또는, 반품이 진행되는 중에 쿠폰의 유효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쿠폰이 환원되지 않습니다.

제 16조 쿠폰 서비스의 중단

1. 쿠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 시점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인터넷,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쿠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회원이 탈퇴로 인하여 쿠폰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제 17조 쿠폰 부정사용에 대한 처벌

부정한 방법으로 발행, 사용된 쿠폰에 대해서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원탈퇴와 쿠폰 소멸

1. 회원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탈퇴 요청일 또는 전항에 의한 탈퇴일 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여 쿠폰은 탈퇴 요청일 또는 전항에 의한 탈퇴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3. 또한 탈퇴 이후 30일 간은 재 가입을 제한합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기간과 중단

1.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회사는 종료 시점 3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회사 온라인 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하여 고지하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고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 변경 및 약관 개정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통보, 오프라인 매장 게시, 회사 온라인 사이트 게시 등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시행일 30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하며, 시행일은 송부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1조 손해배상

회사는 약관과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항,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용제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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