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이용약관

직영몰 구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스케쳐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정보를 자유로이 이용함에 동의하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온라인 사이트 : 회사가 “스케쳐스 직영몰(http://www.skecherskorea.co.kr)”이라는 명칭 하에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한글로 운영되는 가상의 영업장 (온라인 및 모바일 웹, 앱 포함)
  2. 2. 회사 : 온라인 사이트의 운영 주체
  3. 3. 이용자 :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웹 사이트,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의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4. 4.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5. 5.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6.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7.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8. 8.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9. 9.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10. 10.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사이트(http://www.skecherskorea.co.k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온라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하는 기타의 약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7. 7.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및 관리

제 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1.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 7조 제 2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만 14세 미만의 자의 경우
  3.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5.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 가입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합니다

제 6조 가입의 유보 및 거절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할 때

제 7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관리

  1.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지 않는 등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관리에 대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1. 이용자는 온라인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2. 회사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4. 4. 회사는 국외의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이전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및 이전방법,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그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4)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1. 회사는 제 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나.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다. 기타 “이용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정당한 이익에 반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2. 2. 회사의 승낙이 제 12조 제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대금 지급 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으로써 다음 각 호의 방법을 설정할 수 있고, 이용자는 회사가 제안한 지급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쿠폰에 의한 결제
  6.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1. 1. 회사는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로 해당 재화 등의 상품페이지에 고지하지 않은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제 2항의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은 회사의 정책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 3조 제 4항에 따라 그 변경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4조 환급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5 영업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

  1.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관한 반품 및 교환의 제한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3. 본 조 제 2항 제 2호 내지 제 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의 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성명
    2. 2)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3. 3) 주소(배송지와 다른 경우 배송지 포함)
    4. 4) 연락처(핸드폰번호)
    5. 5) 회원ID와 비밀번호(회원인 경우)
    6. 6) 결제에 필요한 정보
  2.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5)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해 정보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6. 6) 기타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5.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 및 제 24조의 2 제 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3) 상품 정보검색서비스
    4. 4)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각종 정보 제공
    5. 5) 브랜드 관련 컨텐츠, 광고집행 및 각종 프로모션 서비스
    6. 6) 고객상담서비스
    7. 7) 회원 이용 서비스
    8. 8)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이메일 주소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3)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5) 상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6) 회원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7.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8)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이용하는 행위
    9.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권한, 지위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정보의 제공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멤버십 가입(간편가입 포함) 시 등록한 정보를 활용해 문자 메시지, 이메일, 앱 푸시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온라인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1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허위내용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6.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7.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조 게시물의 저작권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제 2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4.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5. 5) 회원이 이 약관에 정해진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회사는 위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 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 4장 계약 해지

        제 25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 사이트 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8)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10)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11)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2.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5장 손해배상 등

        제 26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이 약관 위반 등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정전, 화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사이트 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관할법원

        1.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9조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6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